인터넷 방송에 핵심 콘텐츠

국내에서는 인터넷 방송에 대세가 불법적인 방송 생중계죠. 아프리카 같은 서비스 보면 인기 있는 방송은 거의 다 TV 생중계하는 채널입니다. 이것들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사용자가 방송하는 채널을 따졌을 경우 아프리카를 서비스 하는 나우콤 이야기로는 게임 채널이 독보적이라고 합니다.

게임이 인터넷 방송에 핵심 서비스인 것이죠. 게임 방송을 하는 케이블 채널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에 독특한 문화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히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외 같은 경우는 아직도 음악이 인터넷 방송을 이끌어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Stickam 같은 경우를 보면, 20 대에 젊은 뮤지션들이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중 인기 있는 뮤지션들은 Stickam 에서 지원을 받기도 합니다. Loren groves 같은 경우가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groves 도 마찬가지지만 처음부터 Stickam 에서 활동하는 경우는 적고 Youtube 같은 곳에서 인기가 많으면 영입해 옵니다.

이들은 자신의 집에 24 시간 캠을 실행 해 놓고 팬들을 관리하고 있는데, 나중에 Stickam 에 지원을 받고 정식 음반을 내는 것이 이들의 꿈이라고 합니다.

일종에 UCC 스타를 발판으로 정식 가수로 입문하길 원하는 것이죠. 아직 음반 시장이 살아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죠.

국내도 UCC 스타로 연예계로 데뷔를 하는 시스템은 인터넷 얼짱 시절부터 일반화 된 일이지만 주로 탈렌트를 하고 싶어하지 가수를 하고 싶어 하는 경우는 없는 거 같습니다. 이유는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