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블로그로 찬사 받는 Twitter

요즘 외국 블로거들의 최대 관심 사이트는 Twitter.com 인거 같습니다.
위에 보는 것처럼, Blogger.com , Flickr, Youtube에 이어 역사를 또 하나 이어나갔다는 글이 많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떠 돌고 있습니다. Twitter.com 은 SMS 혹은 IM를 이용해 블로깅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 기술적으로는 그렇게 특별한 모델이 아닙니다. SMS 와 IM 인 Gtalk 같은 것을 이용해 블로깅을 하는 것인데, 한줄짜리 블로깅이 당연하듯, 거의 대부분 신변 잡기적인 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 나~ 지금 밥 먹는 중,~ ' ,   ' 나 지금 여자 친구 기다리면서 채팅 하는 중~~  ' 뭐 거의 이 정도 수준에 블로깅이죠. 간단하고 조잡하지만, 정통 블로그와 다르게 아무 부담 없이 사용 할수 있다는 점에서 지금 외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여튼, Twitter 는 기본 블로깅을 SMS와 IM 로 하는 차별화 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이것이 블로고스피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 Twitter 는 그들이 블로거의 경쟁 상대라고는 생각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친구들에게 SMS 를 보낼때 친구가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 있기에, SMS 와 함께 Twitter 로 보내면 좀 완벽하게 친구에게 연락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지 블로그를 경쟁 상대로 놓고 홍보를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


< Twitter.com 급성장하는 트래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