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에서 사진 검색 쇼핑에 진출 하는가?

관련글: amazon에 지식검색 서비스

amazon이 최근에 Endless.com 이라는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먹고 사는 회사가 신규 사이트를 오픈 하는 것이 대단한 일은 아닐 수 있으나, 재미 있는 것은 오픈 한 사이트가 신발과 가방을 전문적으로 파는 사이트라는 점입니다.

관련글에서 제가 링크를 걸어 놓은 것처럼, amazon 이 최근에 새로운 사이트를 오픈 하는 경우는 주로, amazon.com 의 핵심 서비스인 전자상거래가 아닌 다른 영역으로 진출하려고 할때, 신규 사이트를 오픈 했습니다.
그렇지 않고, 전자 상거래 중에 하나의 아이템인 경우, 새로운 도메인을 따서 장사를 할 경우 마케팅적인 어려움만 가중 시킬뿐 이득이 별로 없기에 당연한 것이겠죠.

혹시, amazon 이 신발과 가방을 특화 시켜 짭짭한 재미를 보고 싶어 한다고 추측해도 쉽게 이해가 가지 않은 것은, Endless.com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askville를 오픈 할때 보여 준 것처럼 최대한 amazon 로고를 연계 시켜, 시너지를 낼려고 하는 전략이 아니라, 쇼핑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최대한 amazon과의  연계성 감추는 전략은 쉽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실제로, 사이트를 방문해 보며 사이트 전체를 돌아 다녀도 amazon 로고 하나 볼 수 없으며, 연계성을 알 수 있는 부분은 about us 에서 한줄 정도 간단하게 언급한 정도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외국에 많은 전문가들이 Endless.com 에 정체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합니다. amazon과의 철저한 차별화 전략이 Endless.com을 단순 쇼핑 사이트가 아닌 또 다른 모델의 쇼핑 사이트가 아닌가 추측을 합니다. 대표적인 추측으로는 Riya.com 에서 만든 Like.com 처럼 사진 자체를 인식해 쇼핑을 하는 모델이 아닌가라는 추측입니다.

그러나, Endless.com 에 접속해 보면, 이런 추측은 성급한 추측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일반적인 쇼핑몰 사이트와 차별화 된 모습은 찾기 힘이 듭니다. 단, amazon 이기 때문에 이런 추측들이 무성하게 떠돌뿐이죠.